본문 바로가기
보고듣고생각하기

재테크 유튜브 채널 추천: 누워서 돈 벌기

by 핑금 2021. 5. 12.

youtube.com/c/%EB%88%84%EC%9B%8C%EC%84%9C%EB%8F%88%EB%B2%8C%EA%B8%B0

 

누워서 돈 벌기

일은 하기 싫고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 방구석에서 뭐라도 해보렵니다. 본업 여행작가, 여행유튜버 두 사람. 강제 백수 된 이 시기에 차근차근 누구나 할 수 있는 돈벌기에 도전 하면서 경제

www.youtube.com

누워서 돈 벌기?

 

 

 요즘 대한민국은 완전 재테크에 미쳐있고... 나도 그 중 한 명이다.

아직 대학생이긴 하지만 중,고등학교때부터 시작할 걸...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그런데 관심이 많은 것치고 막상 제대로 공부하려고 하면 뭐부터 해야하는 지 잘 모르겠을 때가 있는데, 

그럴때 재테크를 재밌게! 생활밀착형으로 시작하는 걸 도와주는 채널을 하나 발견해서 오늘 한 번 소개해 볼까 한다.

 

이 채널은 20대에 월 1000만원이라는 소득을 프리랜서로 달성한 여행 작가 허니블링(10잡러)과 10만 구독자 여행 유튜버 신아로미가 운영하고 있다. 원래는 여행으로 만난 분들 답게 여행 채널로 운영하려했으나 코로나 때문에 갑작스럽게 재테크로 분야를 바꿨고 그 결과 운영한지 얼마 안 되어 3만 구독자가 생겼다.

 

채널 제목처럼 올라오는 영상들은 모두 쉽게 돈을 절약하거나 버는 방법들을 다루고 있다.

아래에 몇가지 영상들에 대한 소개를 담아볼까 한다.

 

 

 

 

 

 

 

쉽게 돈버는 방법들★

 

 

 

 우리가 쓸 수 밖에 없는 지출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들, 혹은 조금만 노력하면 얻을 수 있는 금액들을 모두 발굴해서 알려준다. 또 도전해서 잘만 된다면 월급독립을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재테크 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평소에 절약해야겠단 생각은 많이 했어도, 실제로 이렇게 까지 많은 방법을 실천하고 있는 둘을 보니 굉장히 동기부여가 된다.

 두 분 같은 경우는 모두 블로그를 운영중이신데 블로그를 통해 두번째 세번째 직업을 갖게 되기도 하고, 블로그를 통해 적립한 포인트들로 생활비를 아끼기도 하고,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어느 정도 반열에 오르고 나서는 협찬이나 광고를 통해서도 많은 부분에서 생활비를 절약하고 있다. 

 

 최근 이 영상은 아니지만 다른 영상에서 지역화폐가 언급된 것을 보고 내가 사는 지역화폐를 어플을 다운받아서 쓰고 있는데 지역화폐를 받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어플을 통해 충전할때 10,000원을 충전하면 통장에서 9,000원이 나가는 구조이기 때문이다... 진작에 사용할 것을... 본인이 사는 곳 + 지역화폐, 지역페이 검색하면 해당지역이 그런 게 있는지 알 수 있다. 내가 아는 곳은 부산 청주 공주 정도인데, 내가 쓰는 지역화폐는 해당 지역의 웬만한 곳에서는 다 쓸 수 있어서 굉장한 이득이다. 편의점에서도 쓸 수 있다는 걸 깨닫고 새삼 충격적이었다.

 

 

 

 

 

 

 

 

 

매월 가계부 점검을 통한 지출, 절약 꿀팁 소개

가계부 점검 영상은 1월부터 꾸준히 올리고 있는데 두 유튜버가 하고 있는 부업이나, 절약 꿀팁을 담고 있다. 왼쪽의 허니블링님은 월1000을 벌지만 초반에 큰씀씀이를 보여줌으로써 큰손이로, 오른쪽의 신아로미님은 절약의 끝판왕으로서 짠순이의 컨셉을 통해 서로의 소비패턴과 절약방법들을 공유한다.

 

내가 이걸 보면서 놀라웠던 것은 짠손님의 절약 정도이다... 어떤 달에는 무려 10만원도 안 되는 지출을 하시는데 볼때마다 감탄스럽다. 두명 다 블로그를 통해 꽤 큰 돈을 절약하고 있다고 한다. 내가 블로그를 꾸준히 하게 하는 원동력 중 하나... 블로그가 저정도로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전혀 몰랐었다... 매달 나의 소비패턴은 어땠는지 생각하고 반성하게 되며 돈을 좀더 모으게 만들어 준다.

 

 

 

 

주식 및 유튜브 실전 재테크 공개

 주식 편에는 주식 경험 10년차 유튜버 엔젤리나님이 함께 했는데, 고수, 중수, 초보가 함께 실전으로 주식을 해보면서 관련 꿀팁과 경험을 공유했다. 하루 동안 주식 단타해보기, 아프리카 bj해보기, 핸드폰비 절약하는 알뜰 통신사 가입하기 등 재테크를 실전으로 해보는 영상을 통해 다양한 것들을 알려준다. 특히 세 명의 유튜버들이 모여 유튜브의 수입에 대해 이야기한 편은 굉장히 흥미로웠다.

 

 

 

재테크의 달인들을 게스트로

직장이 아닌 프리랜서로 돈을 번 사람들과 인터뷰 하면서 그들이 그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방법들과 경험들을 공유한다. 게스트로는 블로그만으로 월3천을 벌고있는 분, 10잡러로 월 1천을 버는 분이 나왔는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누돈 채널의 게스트로 나올 것이다. 보다보면 세상에는 참 많은 인간과 많은 길이 존재하고, 내가 생각했던 일만 일이 아니라는 것을 뼈저리게 깨닫는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경험담들

 

나같은 경우는 개인적으로 신아로미님의 구독자였기 때문에 이 채널을 알게 됐는데, 신아로미님이 절약과는 먼 사람이었다가 진정한 짠순이로 거듭나게 된 계기의 영상을 보면서 굉장히 감명받았다. 20대를 바쳐 일하던 회사에서 2000이 안 되는 돈을 모았었는데 30살에 호주로 워홀을 떠나서 2년동안 1억을 모아왔다고... 그러면서 돈 모으는 것의 재미를 느끼고 물욕이 느껴지지 않게 되었다고한다. 나는 요즘 물욕이 많아서 대체 물욕이 없는 경지에 오르면 어떤 느낌일까? 이것이 너무 궁금해서 돈을 많이 벌어보고 싶다. 얼마 안 되는 돈이 있으면 쉽게 써버리게 되는데 그렇다면 돈을 많이 모은다면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궁금증과 당연히... 돈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으니까^^...

 

 

 

어쨌든간 오늘은 쉽고 재밌는 재테크의 방법들을 소개 해주는 <누워서 돈 벌기> 채널에 관한 리뷰를 해보았다. 소소한 꿀팁에서 큰 꿀팁까지,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는 누돈채널 강추한다. 돈버는 목적도 목적이지만... 둘이 티키타가 하는 것도 재밌다.ㅎㅎ

 

 

 

이로써 오늘의 포스팅 끗!